삼성 12위, LG 13위 … IT 중소기업 부문은 네이버 1위
상대적으로 낮은 임금과 우수한 기술력으로 주목받으며 존재감을 키우고 있는 베트남 정보기술 개발자가 가장 선호하는 대기업은 ‘타임(Tyme)’으로 조사됐다. 상대적으로 기업 규모가 작은 중소기업부문에서는 네이버 베트남)Naver Vietnam)이 1위에 올랐다.
베트남 IT 개발자 구인 전문 사이트인 아이티비에크(ITViec)는 지난 한 해 동안 IT 개발자들이 작성한 리뷰 1만 8,000건을 토대로 ▲기업 문화 ▲복리 후생 ▲업무 환경 ▲관리 지원 ▲ 훈련 등을 다각적으로 평가해 대기업 15곳, 중소기업 15곳 등 총 30개 기업을 ‘베트남 베스트 IT 기업 2023’으로 최근 발표했다.
대기업 부문에서 한국 기업은 삼성전자가 12위, LG전자가 13위로 각각 이름을 올렸다. 삼성은 4.2점을 받았지만 추천 비율은 78%로 상대적으로 박한 점수를 얻었다. LG는 4.1점을 기록했지만 추전 비율은 94%로 높아 대조를 보였다.

중소기업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네이버 베트남은 5.0 만점을 기록하고, 추천 비율도 100%를 받아 IT 개발자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대기업보다 중소기업에서 근무하는 IT 개발자들이 전반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자신의 직장을 추천하겠다는 의향이 더 높고, 전반적인 피드백 평점도 다소 앞서는 등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이번 조사를 진행한 아이티비에크(ITViec)는 하노이와 호찌민에 있으며, IT 엔지니어에 초점을 맞춘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현재 매월 1,000건 이상의 구인 정보를 게시하고 있으며, 월간 방문자 수는 120만 명 이상으로 알려졌다.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