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임대형 물류·산업용 부동산 개발·운영사인 BW 인더스트리얼(BW Industrial Development JSC)은 베트남 주요 산업 거점에서 고품질 산업 프로젝트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기 위해 글로벌 기관투자자와 1억2000만 달러(약 1760억 원) 규모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글로벌 기관투자자들이 베트남 산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제조업 확장 가속화, 지속적인 외국인투자 유입, 회복력 있는 거시경제 여건의 수혜 등에 강한 신뢰를 보낸 결과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특히, 최근 관세 관련 불확실성에도 불구하고 주요 제조 대기업들이 베트남에 대규모 추가 투자 계획을 잇달아 발표하면서, 베트남이 글로벌 공급망에서 차지하는 전략적 중요성이 다시 한번 확인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번 합작투자에는 총 연면적 약 27만㎡ 규모의 개발 프로젝트 3건이 초기 자산으로 편입되며, 앞으로 추가적인 유망 개발 기회 파이프라인도 함께 포함된다고 BW는 말했다. 해당 프로젝트들은 2026~2027년 완공 예정으로, 주요 고속도로·국제공항·항만에 직접적인 접근성이 뛰어나 전자·자동차, 기타 고부가가치 산업 입주 수요를 뒷받침할 수 있는 전략적 입지에 있다고 전했다.
BW는 앞으로 투자 기회 발굴부터 프로젝트 개발, 운영, 투자 관리 전반을 총괄할 예정이다. BW는 빠르게 증가하는 기업들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현대적이고 대규모의 고품질 모듈형 ‘즉시 입주 가능 공장(Ready-built Factory, RBF)’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2018년 설립된 BW는 2025년 12월 기준 누적 약 400만㎡ 이상의 운영 자산을 임대했으며, 총 470개 이상의 임차인을 확보하고 있다. 이 가운데 90% 이상이 외국인직접투자(FDI) 기업이다.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