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엣비즈코리아는 베트남 비즈니스를 영위하는 국내 기업의 이해를 돕기 위해 베트남 신(新) 행정구역 지도를 처음 발간·배포하고 있다.
지도 발간의 의미는 단순하다. ‘필요하지만 아무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한 나라의 행정구역이 대대적으로 개편되면 비즈니스 활동 과정에서 여러 불편이 뒤따를 수밖에 없고, 실제 베트남에서는 지도 변경에 따른 각종 행정 혼란이 야기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비엣비즈코리아는 ‘개편된 지도’를 널리 공유하는 것이 여러모로 의미가 있다고 판단했다. 이번에 바뀐 지도를 필요로 하는 베트남 내 한국 기업들에게 빠르게 전달하기 위해 호찌민과 하노이를 찾았다.

이번 방문에서는 일정이 허락하는 범위에서 여러 행사에 참석했다. 비즈니스 흐름을 가장 빨리 파악할 수 있는 현장이라고 보았기 때문이다. 소매와 뷰티를 시작으로 식품, 제조, 반도체에 이르기까지 스펙트럼도 다양했다. 주마간산격으로 보긴 했어도, 시장을 읽은 좋은 기회였다.

13일의 일정을 마무리하고 한국으로 복귀하기 전날, ‘지도가 간다’의 흐름을 일부 사진으로 다시 짚어 봤다.

이번 ‘지도가 간다’를 마무리하며, 베트남 지도 디지털 버전은 누구나 받을 수 있도록 공개한다.

아울러 ‘베트남 프랜차이즈(소매) 전략(가칭)’과 ‘베트남 반도체 현황과 미래(가칭)’은 ‘스팟 보고서(유료)’로 필요한 기업에게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보고서 문의: halong@vietbiz.kr)
지도 신청
베트남 신(新) 행정구역 지도 (디지털 버전)
https://naver.me/5zX7mSZK
베트남 신(新) 행정구역 지도 (종이 버전)
https://naver.me/FOZFZtYo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