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와 의료 기기용 정밀 부품 업체인 씨호크 테크놀로지(CHawk Technology)는 베트남에 로봇을 활용한 도금 라인과 클린룸을 갖춘 ‘GTI 베트남(GTI Vietnam)’ 허브를 개소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로써 씨호크는 미국 실리콘밸리에 있는 경영 팀과 반도체 분야에서 수십년 동안 쌓아온 전문성을 기반으로 동남아시아 고객에게 좀 더 가까운 곳에서 금도금, 초고순도(UHP) 스테인리스 스틸 오비탈 용접, 클린룸 제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씨호크는 GTI (Gold Tech Industries)의 모회사로 미국 애리조나주 템피에 있는 기존 GTI 공장(GTI Tempe) 외에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조호바루, 중국 쑤저우, 캘리포니아주 헤이워드와 프리몬트에 제조 설비를 두고 있다고 전했다.
씨호크는 특수한 금도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회사측은 말했다. 이번에 GTI 베트남 공장을 추가함으로써 생산 능력을 기존 미국 공장의 세 배로 늘리게 된다고 전했다. 베트남 공장은 어셈블리와 UHP 스테인리스 스틸 오비탈 용접용으로 6760제곱피트(628㎡)의 클래스 10k 클린룸과 1357제곱피트(126㎡)의 클래스 100 클린룸을 갖췄다고 소개했다.
한편 씨호크는 베트남 현지에서 호찌민 노동자에게 장학금을 제공하고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용하며, 학내 리크루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HCMC 기술 교육 대학의 하이테크 프로그램을 후원하고 자문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