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엣비즈코리아
출처: VTC Mobile, 2025. 9.

VTC 모바일, ‘베트남 e스포츠 개척자’ 자처 .. 14년 동안 87종 게임 퍼블리싱

베트남의 대표적인 게임 개발 업체인 VTC 모바일은 자국을 넘어 세계 전역으로 무대를 넓히며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VTC 모바일은 설립 후 14년 동안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며, 지금까지 85종의 게임 타이틀을 퍼블리싱하고, 전 세계에서 4,800만 명 이상의 고객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대표적으로 ‘오 모바일(Au Mobile)’은 역동적인 음악·댄스·패션의 세계를 열었고, ‘트루이 끽(Truy Kich)’과 ‘탭 끽(Tap Kich)’은 베트남 내 1인칭 슈팅 게임(FPS) 열풍을 촉발했으며, ‘풋볼 프로(Football Pro)’는 매 경기마다 그라운드의 감동을 전했다고 강조했다.

VTC 모바일은 ‘커뮤니티에 게임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수백만 청년이 열정과 도전 의지를 발견하는 디지털 문화를 가꾸겠다는 비전을 꾸준히 추구해 왔다고 전했다.

또한 전국 규모의 e스포츠 토너먼트를 조직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업계 표준을 수립하는 데 앞장서 왔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이는 단순한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베트남의 새로운 세대 e스포츠 선수들이 세계 무대로 나아가는 도약판이 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VTC 모바일은 베트남 소프트웨어·정보기술 서비스 협회(VINASA)가 선정한 베트남 선도 정보기술 기업 ‘상위 40’에 이름을 올렸으며, 베트남 게임버스 2023(Vietnam Gameverse 2023)에서 ‘올해의 베스트 퍼블리셔’로 선정됐다고 소개했다.

한편 베트남 e스포츠 협회(Việt Nam Recreational eSports Association, VIRESA)가 올해 공개한 백서(Vietnam eSports White Paper 2022–2023)에 따르면, 베트남 e스포츠 참여자 수는 2,820만 명으로, 전체 인구의 28%를 차지한다.

비엣비즈

댓글 작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