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SNS 마케팅 리포트: 2025년 최신 트렌드부터 부유층 타겟팅 방법까지

베트남 SNS 마케팅 리포트: 2025년 최신 트렌드부터 부유층 타겟팅 방법까지

비엣비즈코리아
기본 정보

카테고리

발간일

보고서 가격
98,000엔(Yen)

리포트 소개

‘베트남 SNS 마케팅 리포트: 2025년 최신 트렌드부터 부유층 타겟팅 방법까지’ 보고서는 베트남의 SNS 마케팅 동향에 대해 설명한다.  보고서에는 기초부터 배울 수 있는 베트남 최신 트렌드와 실천적 사례가 담겼다.

SNS 마케팅의 초보자라도 이해할 수 있도록, 베트남에서 주목받는 틱톡(TikTok)을 활용한 전자상거래 성공 사례에서부터 베트남 시장에서의 채팅 커머스, 생성형 AI를 활용한 마케팅 기법을 기초로부터 알 수 있다.

부유층에 효과적인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초보자라도 실천할 수 있도록 해설한다. 베트남의 부유층을 공략하기 위해 필요한 SNS 활용의 기초 지식부터 구체적 기법까지를 단계적으로 제시한다.

베트남 시장 진출의 SNS 마케팅을 성공으로 이끌기 위한 기본적이고 실천적인 액션 플랜을 명확히 제안한다.

보고서 정보
리포트 주요 내용

보고서 목차

1. 베트남 소비자의 SNS 이용 현황 이해

1.1 베트남 시장 기초 데이터

베트남 기본 정보 : 세대별 인구 추이, 경제 성장률, 거주 지역, 인터넷 보급 상황, SNS 인구
베트남의 스마트폰 보급 상황과 각종 디바이스 보급률

1.2 베트남 소비자의 주요 SNS 이용 상황

베트남에서 이용되는 SNS의 종류와 특징(YouTube, Facebook, TikTok, Instagram, Threads, Zalo 등)
각 SNS 플랫폼의 이용률과 이용자 속성(연령·성별·지역 등)

2. 아세안(ASEAN) 국가의 SNS 이용 상황 비교

2.1 아세안(ASEAN) 주요국의 SNS 보급 상황 비교

–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와의 비교
– SNS 보급률, 주력 플랫폼 차이, 소비자 행동 특징 비교

2.2 베트남 SNS 시장의 특징적과 전망

– 아세안(ASEAN) 내 베트남 시장 위상
– 베트남만의 특징과 주목 포인트

3. 베트남 SNS 마케팅 최신 트렌드( 2025년)

3.1 틱톡의 급성장과 전자상거래 플랫폼과의 협력

– 베트남 시장에서 틱톡의 성장 추이
– 틱톡 경유의 전자상거래(TikTok Shop 등)의 현황과 성공 사례

3.2 채팅 커머스(대화형 커머스) 확대

– 베트남 채팅 상거래의 현황과 사용자 동향
– 대표적인 사용 도구(Facebook Messenger, Zalo 등) 소개
– 채팅 커머스를 활용한 마케팅 사례 소개

3.3 생성형 AI·신기술을 활용한 SNS 마케팅 기법 대두

– AI를 이용한 마케팅 콘텐츠 생성의 구체적인 예
– 최신 기술 활용의 성공 사례 소개

4. 베트남 Z세대 소비 행동과 SNS 이용 특징

4.1 베트남 Z세대의 기본적 특징과 소비 행동

– Z세대 라이프스타일과 구매가치관
– Z세대가 SNS를 통해 중시하는 콘텐츠 요소

4.2 베트남 Z세대를 위한 효과적인 SNS 마케팅 전략

– Z세대에서 선호하는 SNS 플랫폼과 커뮤니케이션 스타일
– Z세대를 위한 SNS 마케팅 성공 사례

5. 베트남의 부유층을 SNS로 공략하는 구체적인 마케팅 방법

5.1 베트남 부유층 시장의 이해

– 베트남 부유층의 정의와 규모, 소비 경향
– 부유층이 이용하는 주요 SNS와 이용 스타일 분석

5.2 베트남 부유층을 타겟으로 한 SNS 활용의 실천 노하우

– 부유층용 SNS 콘텐츠 제작 포인트와 주의점
– 부유층을 위한 광고 운영과 타겟팅 기법
– 인플루언서와의 연계를 활용한 접근 방법

6 . 베트남 정부 SNS 규제 강화와 마케팅에 미치는 영향

6.1 규제 강화의 배경과 내용

– SNS 계정 등록·관리 규정 변경
– 데이터의 국내 보존 의무와 그 영향

6.2 규제 강화가 미치는 영향과 대책

– 규제에 따른 마케팅 활동 영향
– 기업이 취해야 할 규제 대응책과 리스크 관리의 포인트

7. 베트남 SNS 마케팅 성공 사례

7.1 유명 인플루언서 활용 통한 마케팅 성공 사례

– 베트남 유명 인플루언서 소개
– 브랜드와 인플루언서의 제휴 사례(화장품, 의류, 식품·음료 등)

7.2 외국계 브랜드의 SNS 마케팅 성공 사례

– 럭셔리 브랜드와 프리미엄 제품 분야 성공 사례
– 성공 요인 분석과 교훈

8. 베트남 시장에서 SNS 마케팅을 성공시키기 위한 제언

8.1 도전 과제와 해결책

– 도전 과제의 구체적인 사례와 대처 방법
– 효과적인 SNS 마케팅 방안

8.2 전망과 추천 실행 방안

– 베트남 SNS 마케팅 중장기 전망
– 효과적인 판로 확대를 위한 추천 전략과 실천적 단계


보고서 구매 관련 안내 사항

- 보고서는 미국 달러 또는 일본 엔화로 결제됩니다.
- 보고서 구매 요청 시, 결제 링크를 별도로 전달해 드립니다.
- 보고서는 주문 후 3~4일, 최대 일주일 이내에 전달됩니다. 이는 보고서 원문(영어 또는 일본어)에 더해 한국어 버전을 주문과 동시에 제작해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 일부 보고서는 주문 접수 후 최신 정보를 반영하여 업데이트도어 제작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주문 후 납품까지 약 2~3주의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십시오.
- 보고서 구매 후 자료의 이용 범위는 구입 조직(기업, 기관, 단체 등)의 동일 부서 내로 한정됩니다. 이 범위를 벗어날 경우, 추가로 구입해야 합니다.

관련 문의: 비엣비즈코리아 lee@vietbiz.kr

비엣비즈